본문 바로가기

HomoLudens/SomeThing New

Sony SEL20F18F 영입 - 21/01/05

소니로고가 박힌 택배가 왔네요.

 

다른게 아니라 SEL20F18 렌즈입니다.

 

소니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된건데요.

공짜는 아니고, 할인권에 당첨되었습니다.

소니스토어 압구정에서 배송해줬네요.

 

최근 풀프레임으로 넘어오게 되면서,

신품 렌즈를 들이긴했지만,

G렌즈는 처음입니다.

 

구성품은 보증서/매뉴얼/렌즈본품/렌즈를 담은 케이스 입니다.

 

인조가죽 재질의 케이스는 도톰하여 약간의 충격방지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흠집 방지용이라 생각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같습니다.

 

내부에는 뽁뽁이로 포장되어진 렌즈와 후드가 보이네요.

 

G렌즈는 다르군요.

매트한 본체와 초점링, 조리개링 마감들이 깔끔합니다.

게다가 풀프레임으로는 작은 크기와 무게.

 

조리개를 클릭/논클릭으로 조절가능한 레버도 존재하네요.

 

렌즈 구경은 67미리로 나름 자세도 잡을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후면은 금속재질로 내구성이 확보되어 있구요.

 

기존 사용하던 35미리와 비교를 하니 조금 더 크긴 하네요.

대신 구경으로 인해 자세가 다릅니다.ㅎㅎ

 

바디와 결합샷

바디와 밸런스가 잘 맞아서 예쁘게 보이네요.

 

 

처음 구매하면서의 걱정은 20미리로 촬영하게되면

너무 넓은 화각으로 인해 적응하지 못할까 였었는데 기우였습니다.

 

그냥 바디캡이 되어 5535를 꺼낼일이 거의 없네요.

 

주 피사체가 풍경 아니면 아이로 바뀌게 되면서,

광각도 자주 쓰게되고, 아이를 찍을때도 넓게 찍어서 크롭하게되네요.

심지어 크롭하더라도 최외곽이 아닌이상, 큰 왜곡이 없어서 여러모로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이만 개봉기는 총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