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oLudens/SomeThing New

레노버 싱크패드 E595 하판 분해 및 업그레이드

 

몇 일간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큰 문제가 없기에,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해 구매했던 8기가 램과 2.5인치 SSD입니다.

 

 

무광 재질의 하판으로 단단해 보입니다.

아이디어패드와는 다르게 십자드라이버로 손쉽게 풀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남기진 않았으나, 나사는 이탈방지 처리되어 있어서 나름 신경 썼음을 알 수 있습니다.

 

 

뒷판은 두께감이 있으며 여기저기 많은 보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50g으로 꽤나 무게감은 있네요.

 

 

 

전에 사용하던 E430과는 힌지 방식이 달라졌습니다.

아이디어 패드와 동일하게 바뀐 듯 한데요.

개인적으로 보기엔 이전 힌지 방식이 보기 좋았습니다.

55Wh 정도로 배터리 용량을 좀 더 크게 넣어 줬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현재의 45Wh는 조금 애매합니다..

 

 

부엉이의 날개를 본떠 만들었다는 팬이네요

아직 로드가 걸리는 작업을 해보지 않아서, 팬소음은 글쎄요.

 

 

무선랜은 intel 9260이 들어가 있습니다.

2x2 안테나 지원과 블투 5.0 지원등 안정적인 성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상당한 발열을 뿜뿜하는 NVME 에는 방열판이 추가되어 있네요.

 

 

무게는 약 11 그램으로 적지 않습니다만, 그만큼 발열을 잡아주리라 봅니다.

 

 

2242 규격의 짧은 NVME가 보조가이드와 함께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가이드가 들어감에 따라 무게적인 이득도 별로 없어보이는데,

왜 이렇게 짧은 제품을 넣어놨는지는 추측이 안되네요.

 

 

NVME 단품으로는 3.4그램, 가이드와 볼트까지는 6그램이네요.

 

 

2.5인치 하드 확장 베이에는 더미와 추후 사용가능한 절연비닐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아래로 설치되어 있던 램과 이번에 설치할 램이 같이 보이네요.

 

튼튼해 보이는 더미입니다.

무려, 53그램입니다.

 

 

이번에 설치 할 SSD 무게는 41.5그램으로, 더미보다 10그램 이상 가볍습니다.

 

 

램 하나 무게는 8그램쯤 되네요.

 

 

업그레이드 완료

8기가 램 추가 / 250기가 SSD 추가

더미 제거하면서 약 11그램 감량, 램 설치로 약 8그램 증량

전체적으로 3그램 감량이 이루어졌네요.

 

 

램과 2.5인치 SSD가 추가된 최종 무게는 1.9kg입니다.

상품설명페이지의 2.1kg 설명보단 200그램이나 가볍네요.

가벼운 무게는 아니지만, 뭐 옛날 생각하면 들고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