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oLudens/SomeThing New

SOBE 스탠드형 충전 선풍기 구매기

커뮤니티에 가성비로 떠오르는 충전식 스탠드 선풍기가 있네요.

마침 5년 넘게 사용했던 선풍기의 소음도 거슬려서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직구로 구매해서 배송까진 일주일 가량 걸렸습니다.

 

 

아쉽게도 다른 박스없이 본박스에 송장만 붙여서 배송되어 왔습니다.

파손은 없는지 걱정되더군요.

 

 

뒷면에는 상세 스펙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단지 SOBE 로만 알고 구매했는데, 상세 모델넘버는 YM-T6였네요.

18650 리튬이온 베터리로 4000mah 용량이라고 합니다.

2000mah 짜리로 두개가 들어간 것은 아닌지 추측 해 봅니다.

 

 

박스개봉

필요한 것만 있네요. 본품/설명서/충전케이블

눈에 띄는 크랙은 없네요. 다행입니다.

 

 

설명서는 전체 한자로 이루어져 있네요.

그림으로 사용방법을 대강 추측해보고 skip 합니다.

 

 

스탠드형이다 보니 핸디보다 날개가 많이 큽니다.

3엽 날개네요.

하단부에 볼트를 풀면 메쉬를 제거하고 청소가 가능합니다.

 

 

하단부입니다.

작동 버튼과 함께 LED 인디케이터가 존재합니다.

1/2/3/자연풍 모드가 존재합니다.

자연풍은 말 그대로 일반 선풍기에 존재하는 자연풍 모드입니다만,

꺼졌다가 재작동하는 알고리즘이 뭔가 어색합니다. 추천하진 않습니다.

 

1단은 조용하기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수면용으로 사용하기도 좋고,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을 듯 합니다.

 

 

다소 약해보이는 목부분 입니다.

그리 무겁지 않은 헤드라서 상하 운동에 큰 어려움은 없으나,

추후 사용시간이 길어진다면 조금 약해지지 않을까 걱정은 됩니다.

 

 

, 회전이 됩니다.

의외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에어컨이 돌아가는 사무실에서 계속 선풍기 바람을 쐬고 있으면 추운경우가 많은데,

회전을 하면 냉기가 집중되는 것을 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부입니다.

어차피 주로 cable을 연결한 스탠드 모드로 사용하기에 큰 문제는 없는데,

배터리 용량 표기가 조금 애매하네요.

3.7V 4000mah면 말 그대로 14.8Wh가 되어야 할 것 같은데, 9Wh로 표기되어 있네요.

 

[장점]

 

  1. 가성비 갑
    행사시 약 1만원 초반대로 구매가능합니다.

  2. 무소음 모드(?)
    1
    단 사용시 아주 조용하네요.
    에어컨이 같이 돌고 있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엔 전혀 부족함이 없네요.
    2
    단이나 3단도 잠깐 사용하기엔 그리 시끄럽지 않습니다.

  3. 회전 모드
    기대 하지 않았었는데, 이것도 좋네요.
    회전 작동시에 소음도 따로 없습니다.

 

[단점]

  1. 아쉬움 마감
    스탠드 목의 재질과 구조가 약해 보입니다.
    무거운 제품이 아닌지라, 지금은 문제 없어 보이지만 내구성은 의심됩니다.

  2. 배터리 스펙의 모호함
    중국산 제품의 뻥스펙은 아닐지 살짝 걱정은 됩니다.
    실상 외부에서 장시간 쓸 계획은 없기에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3. 거슬리는 자연풍 모드
    단수의 변화가 너무 인위적이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거슬려서 오히려 못 쓰겠습니다. 저는

 

사무실 1인용 선풍기로는 만족 그리고 만족 중입니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