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oLudens/SomeThing New

WD easystore 14TB 구매 20-11-15

직구 박스가 하나 왔습니다.

 

베바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이지스토어

14테라 영롱하네요

 

후다닥 본품을 꺼내봅니다

이미 12테라 모델을 다 사용해봤으니 큰 감흥은 없네요

 

전원DC/USB단자/켄싱턴락 구성으로 별도의 전원버튼은 없습니다

 

2011월 기준으로, 1003일 제조된 새삥입니다.

 

11/24 새로운 택배가 하나 더 와 있네요.

 

지난번 뜯었던 것과 동일한 제품입니다.

 

겉포장만 봐도 좀 불안한 것이,

박스가 약간 찍혀 있네요

 

제품 넘버를 통해서 14테라 제품임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큰 의미 없는 봉인 테이프가 존재합니다.

살짝 뜯었다가 붙여도 모를 정도로 의미는 없어요

 

첫 개봉때 놓친 어댑터 사진도 남겨봅니다.

 

후면엔 살짝 흠집이 있네요

 

측면은 비닐로 커버되어 깨끗하네요.

외장하드로 사용하진 않기 때문에 케이스는 별의미 없이 다시 포장될 예정입니다.

 

하부와 상부는 쿨링을 위한 홀이 존재합니다.

발열에 민감하진 않으므로 별도의 쿨링을 위한 팬은 없습니다.

 

케이스 핀을 조심스레 벌려서 열어주면

14테라 하드가 영롱하게 반겨줍니다.

 

지난번 제품과 동일한 모델넘버네요

 

후면 기판도 적당히 작습니다.

 

최근 SSD의 발전이 괄목한다곤 하나 저는 하드디스크의 발전에 계속 놀라고 있습니다.

2년 전쯤 8테라가 주력으로 풀려서 구매했건만,

강산이 변할 조짐이 보이기도 전에 14테라 제품이 주력으로 풀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큰일이네요

12테라 산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다시 14테라로의 교체 작업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