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oLudens/IT

삼성 갤럭시 노트9 구매

스펙에 무덤덤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사용하던 아이폰SE의 조금씩 답답하게 느껴지네요.

1.     업데이트에 감사해야 할 따름이지만, 점점 더 무거워지는 ios

2.     32기가 건만, 점점 늘어나는 앱들의 용량은 무시 못 하겠네요.
사진이 5~600장 있긴하지만 스토리지는 항상 1기가 언저리로 아슬아슬

3.     배터리 오류인지는 몰라서, 간혹 발열 증상과 함께 배터리 광탈 발생

 

근래에 나온 삼성폰 중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했던 노트9이 가시권에 들어서 충동구매 하게되었습니다.

알뜰통신사에서 간만에 SKT 노예 계약하게 되었네요.

 

거대하네요

이전에 썼었던 홍미노트7보다 더 광활합니다

 

 

바이올렛 색상 예쁘네요

요즘엔 핑크나 요런 자주색이 마음에 듭니다.

512기가 광활합니다

 

통신사 노예

이렇게 비싼 위약금으로 가입하는 것도 처음이네요

 

[0004]

추가 메모리를 지원하는 점은 장점이네요.

처음 유심 트레이를 뽑았을 때, 잠시 듀얼유심 지원하는 줄 착각했습니다

 

 

 

삼성폰을 참 오랜만에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폰이 갤럭시K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간략하게 노트9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한 점은,

 

1)    대용량 배터리(4,000mah) 채용
->
안드로이드 폰들은 대다수가 배터리 누수가 많습니다.
이전까지 아이폰이나 샤오미폰을 썼었던 이유라면 배터리 누수가 적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은 멀티태스킹에 인색한 반면, 폐쇄적인 os 덕택에 대기상태에 누수가 적고,
샤오미 폰은 miui 에서 기본적인 권한들을 다 닫은 상태에서 사용자가 하나씩 푸는 특성상

안드로이드 치고는 배터리 누수가 아주 작습니다.
반면 국내 폰들은 앱들의 권한에 대해 굉장히 자유롭고, 배터리 소모도 많습니다.
->
여기서 그나마 빛을 발하는게 기본 배터리 용량이 확보되어 누수를 버티는 부분입니다.

 

2)    밝은 카메라 렌즈
->
비록 노트10 이전의 전세대 제품이지만, 플래그 쉽 답게 나름 밝은 렌즈 갖추고 있습니다.
화소수는 1,200만 화소지만, 부족함 없고 쨍하게 잘 나오네요.

 

3)    기능성 높은 펜
->
카메라 무선 릴리즈로 사용하는 등, 무선으로 연결되는 방식을 취하면서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물론, 저는 잘 사용하진 않습니다.

 

4)    방수
->
이전 노트7부터 완성도는 확보되어 왔던 부분입니다.
방수 안되던 폰을 쓰다가보니, 어디서든 안심이 되네요.

 

5)    무선 충전
->
아무래도 무선충전의 낮은 효율에서 발생하는 열은 배터리 열화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편리하네요. 장시간 충전시에는 가능하면 저속 무선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쓰려했었는데, 사설이 길어졌네요.

 

이번엔 간단하게 단점을 꼽아보자면,

 

1)    무거운 무게
폰 무게가 200그램을 넘어갑니다.
노트니깐 화면도 커야하고, 배터리도 좀 더 큰걸 넣다보니 무게가 좀 늘어나고,
늘어난 무게에 따라 구조 보강도 조금 더 해야겠고
그러다보니 또 무게는 조금 더 늘어났을테고
가벼운 주머니에 넣었다간 옷이 축 처지네요

 

2)    배터리 누수
이 부분은 비단 노트9의 문제는 아니리라 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폰들은 배터리 누수에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봅니다.
이 부분이 단점이지만, 깡 배터리 용량으로 버팁니다.

 

3)    엣지 액정
엣지 액정이 적용되면서 단점이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요.
우선은 디스플레이의 안녕을 지켜줄 액정보호필름 적용이 어려워 졌고, 비싸졌습니다.
액정 가격 정보가 없으니, 엣지 액정이 비싸서 교체할 때 부담스럽다고 주장하기엔 근거가 없으나 괜히 비싸지진 않았을까 걱정하는 바입니다.
측면에서 바라봐도 엣지부분 때문에 시야각이 좋아지는 것도 모르겠고,
외려 정면에서 바라볼 때 왜곡을 발생시켜서 신경 쓰이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얘기 하다보니 정말 큰 단점이네요

 

이제 사용한 지가 두달 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사용하는게 메신저와 카메라에 한정되어 있다보니, 실제 노트9의 활용도는 너무 떨어지는 부분이 다소 아쉽네요.

시간 날 때마다 하나하나 캐봐야겠습니다.

 

, 아주 만족스러운 부분이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보안앱입니다.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정체 불명의 앱보다 안정적이고, 삭제의 위험이 낮아서 요 부분은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이상 끝~